명품이란 무엇때문에 우린 열광 하는가?
명품이란? 오랜역사...상품의질...디자인? 왜 우리는 그비싼 값을 치루며
명품을 품으려 하는가? 분명 거기엔 이유가 있을게다...여러분은 그 이유에 어떤 답을 내리겠는가..
굳이 명품의 정의라 말하진 않아도 ?브랜드에 우리는 매료되고 그댓가를 서슴없이 지불한다.. 간략하게 몇가지 간추린 명품이 지녀야할것을 적어본다...객관적 나열로..
필자는 크게 4가지로 분류해 본다
1. IDENTITY : 혁신과 오래된 전통의 조화는 세월이 흘러도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동일하게 지속시켜주는 역활을 해야한다.
2. LUXURY : 오랜 전통 누구도 부인할 수 없는 고급스러움의 상징. 최고의 가치와 신뢰를 제공해야 한다. 3. ART&VALUE : 희소성의 논리가 정당하게 인정되며,사용할수록 가치를 발견 하도록 독창성을 가져야 한다. 무엇보다 만든이의 마음을 이해할때 그 진가를 발휘하는 하나의 예술품 이어야 한다.
4. QUALITY : 명품이란 단지 비싼 제품을 떠나 아버지가 아들에게.어머니가 딸에게 대물림을 할 수 있 는 질`을 담보로 하는 우수한 품질성 이다.
위4가지는 명품이 지녀야할 기본적 규칙이다. 명품을 한마디로 요약한다면 만든이의 영혼과 선택한 소비자의 상호 가치의 제공(우월감.차별성)과 브랜드의 신뢰가 바탕 되어야 한다고 본다. 다음 시간에는 명품 브랜드의 창시자 및 수석 디자이너,의 History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다.
이미지출처: 이미지센터. 글쓴이: 정규웅디렉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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